MY MENU

노동뉴스

제목

올해 마지막 “신규 외국인근로자 신청대행 접수” 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58
내용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9월 1일(월)부터 9월 15일(월)까지 2014년 마지막 신규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서 발급 대행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배정신청은 외국인력정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제조업’ 분야에서만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go.kr)에 내국인 구인 노력(14일)을 이행한 사업장만 신청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는 9월 15일(월)에 고용허가서 발급 신청 접수를 마감하고 9월 26일(금)에 고용허가서 발급 대상사업장을 확정하여 SMS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며, 고용허가서 발급은 9월 29일(월)부터 사업장별로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전국 고용센터에서 진행된다.

중소기업중앙회 김제락 인력지원본부장은 “금번 제3차 신규 외국인력 배정으로 올해 외국인근로자 신청이 종료되므로 내국인근로자 구인이 어려운 중소기업은 이번 기회에 외국인근로자 신청을 해야 되며” 특히 “뿌리산업에 해당하는 사업장은 금년도부터 신규 고용한도가 1명 늘었고 사업장별 고용허용인원의 20% 만큼을 추가로 고용할 수 있으므로, 이에 해당하는 사업장은 인력난 해소를 위해 위 사항을 숙지하고 신청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외국인근로자 고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가운데 고용허가 신청대행을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본부 외국인력지원실, 12개 지역본부 및 3개 지부)에 팩스, 방문 또는 우편으로 고용허가서 발급대행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fes.kbiz.or.kr) 및 고용허가제 홈페이지(eps.go.kr)을 참조하면 된다.
출 처 : 중소기업중앙회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